시사 > 전체기사

윤 대통령, 과기부 1·2차관에 이창윤·강도현 임명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신임 1차관에 이창윤 대통령직속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지원단장(왼쪽), 2차관에 강도현 과기부 정보통신정책실장(가운데), 과학기술혁신본부장에 류광준 과기부 과학기술혁신조정관을 임명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차관과 2차관에 각각 이창윤 대통령 직속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지원 단장, 강도현 과기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을 임명했다. 임명일자는 이달 26일이다.

대통령실은 이 신임 1차관에 대해 “화학공학을 전공하고 기술고시로 공직에 입문해 28년간 과학기술 정책 분야에서 폭 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왔으며 과학기술계에서 신망이 높은 정통 기술 관료”라고 평가했다.

강 신임 2차관에 대해선 “정보통신 정책 분야 핵심 보직을 거치며, 굵직한 정보통신기술(ICT) 정책을 개발·추진해 온 인사”라며 “기술여건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한편 강한 개혁 의지를 바탕으로 인공지능(AI)·디지털 전환, 통신시장 개선, 사이버안전 강화 등을 신속히 추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이들 외에 과학기술혁신본부장에는 류광준 과기부 과학기술혁신조정관을 임명했다. 류 신임 본부장과 관련해선 “기획재정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거치며 과학기술정책 기획, R&D 예산 심의·조정 등 정책 경험을 축적했다”며 “윤석열정부의 R&D 시스템 혁신을 뚝심 있게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김현길 기자 hgki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