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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국민브랜드대상’ 55개 기업·개인 수상

공정한 소비자 조사 통해 객관적 브랜드 경쟁력 평가

입력 : 2024-01-05 13:28/수정 : 2024-01-05 13:53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오픈엑스와 브랜드플레이스가 주관한 ‘2023 올해의 국민브랜드대상’이 지난달 15일 서울 용산 백범기념관에서 개최됐다.

2회를 맞은 국민브랜드대상은 모범적인 고객중심 경영 브랜드의 표본을 확립해 제시하는 한편 수상 브랜드의 노고를 격려하고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심사는 단기적인 성과에 따른 브랜드 평가가 아닌 브랜드 관리 수준, 브랜드 경영 및 조직 체계 구축 정도, 구성원들의 브랜드에 대한 몰입도 등의 항목을 중심으로 평가됐다.

이번 시상식에선 공공, 관광,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55개 기업 및 개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변재운 국민일보 사장(사진)은 인사말에서 “중소기업은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고 해도 역량의 부족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형성하기가 쉽지 않다”며 “오늘 이 시상식이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국민브랜드대상은 매년 시상식을 개최해 잠재력 있는 브랜드를 꾸준히 발굴하고 소개할 계획이다.

<수상자 및 수상기업>






이은철 기자 dldms8781@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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