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겨울 별미 도루묵 맛보러 오세요…도루묵축제 8~10일

도루묵 구이. 양양군 제공

겨울철 동해안 별미인 도루묵을 주제로 한 축제가 강원도 양양에서 펼쳐진다.

제13회 양양 물치항 도루묵 축제가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양양 물치항 일원에서 열린다.

물치리 어촌계는 동해안 겨울철 대표어종인 도루묵의 맛을 알리고, 양양 물치항을 관광어항으로 육성해 나가고자 2009년부터 도루묵 축제를 열고 있다.

올해 축제는 즉석 노래자랑, 초청 가수와 공연단 축하 공연, 지역예술인 공연, 도루묵 룰렛판 돌리기 이벤트, 그물 도루묵 뜯기 체험행사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가 준비돼 있다.

늦가을부터 잡히기 시작하는 도루묵은 겨울철 동해안 대표어종이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도루묵 찌개. 양양군 제공

알을 배고 있는 암도루묵은 얼큰한 찌개로, 숫도루묵은 조림이나 구이로 인기가 많다. 이번 도루묵 축제장에도 도루묵구이, 도루묵찌개, 칼국수, 튀김 등 도루묵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들이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물치항 인근 후진항에서는 9~10일 비치마켓이 열려 도루묵 축제와 함께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경현 물치리어촌계장은 “이번 주말 도루묵 축제에 방문하여 다채로운 도루묵 음식과 함께 재밌는 공연과 체험을 즐긴다면 추위를 녹이며 풍요로운 주말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축제를 명실상부한 동해안 대표 어촌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양=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