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카카오게임즈, 올해 ‘장애인먼저실천상’서 우수실천상 수상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가 사단법인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에서 주최하는 ‘2023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에서 우수실천상을 수상했다.

장애인먼저실천상은 유엔(UN)이 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12월 3일)을 기념하기 위해 1996년에 제정된 시상이다. 장애인식 개선, 사회 통합교육 등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개인과 단체에 상이 주어진다.

카카오게임즈는 3개 유관기관과 협력해 장애인을 위한 게임 보조기기 지원 사업을 전개하는 등 장애인의 실질적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도모해왔다. 2019년부터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연중 실시해 게임 문화 사각 지대를 찾아내고 게임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게임 연계 기부 캠페인 및 임직원 참여 기부 프로그램으로 모은 성금을 저소득 장애아동 가정, 학대 피해 장애아동 쉼터 등에 기부하고 자사 임직원 대상으로 장애인 표준사업장 ‘링키지랩’ 발달장애 직원들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등 장애 인식 개선 및 실질적 지원에 이바지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했다.

지난 10월 카카오게임즈는 이러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및 ESG 활동 성과로 한국 ESG 기준원(KGCS)에서 주관하는 2023년 ESG 평가에서 전년 대비 두 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김지윤 기자 merr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