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리페어’ 국민선호브랜드대상 명품 가방 수선 및 리폼 부분 대상 수상


월드리페어가 2023국민선호브랜드대상에서 ‘명품 가방 수선 및 리폼'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김춘보 월드리페어 대표는 10대 시절부터 40년 가까이 가방·가죽과 함께해온 이 분야의 명장이다. 1989년 남이교역 핸드백 생산을 시작으로 MCM·메트로시티·샘소나이트·닥스·랑방 등 굴지의 브랜드 가방을 생산했다. 이후 2008년 월드리페어를 설립했다. 세상의 모든 가방을 만져보고 싶다는 의지에서였다.

김 대표는 가방 몰딩과 가방의 꽃이지만 기술자가 부족한 핸들 기술면에서도 국내 최정상으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도 국내 수많은 브랜드와 백화점이 월드리페어로 수선을 위탁한다.

김춘보 대표는 “고가의 가방을 구입한 뒤 브랜드가 아닌 사설 업체에 수리를 맡기는 것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감을 이해한다” 며 “이와 관련 ‘정성스런 표준화된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어디서든 보기 힘든 서비스를 구현하는 게 핵심”이라고 했다.

이어 “소규모 공방, 가내 수공업 형태를 넘어 고객들에게 표준화된 서비스 제공하도록 기업화했다” 며 “고객들이 처음 명품 소장 했을 때의 느낌과 감동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