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내년 노인일자리·사회활동지원 참여자 모집

이달 19일부터 23일까지 2436명 모집


경기 동두천시는 이달 19일부터 23일까지 내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2436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동두천시노인복지관(실버인력뱅크)과 대한노인회 동두천시지회를 수행기관으로 위탁하는 등 107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다양한 일자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은 고령사회를 맞아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적성에 맞는 사회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자립의 기회를 마련하는 등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추진된다.

사업 참여자격은 신청일 현재 동두천시에 주민등록이 된 만65세 이상의 기초연금 수급자이며, 일부 사업단에서는 만60세 이상의 기초연금 미수급자도 참여 가능한 일자리가 준비돼 있다.

시 관계자는 “참여희망을 원하는 어르신은 신분증, 통장, 등본을 지참하고 동두천시노인복지관 실버인력뱅크와 대한노인회 동두천시지회로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며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의한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근로일이 중복되는 지자체 추진 타 일자리사업 참여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 판정자 등은 신청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동두천=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