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아기상어’ 더핑크퐁컴퍼니, 타임 ‘100대 기업’ 올랐다

한국 기업은 하이브와 더핑크퐁컴퍼니 선정

입력 : 2022-03-31 10:14/수정 : 2022-03-31 13:14
더핑크퐁컴퍼니 제공

전 세계 어린이들로부터 큰 인기를 끈 ‘아기상어’ 영상을 만든 더핑크퐁컴퍼니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에 30일(현지시간) 선정됐다.

타임은 매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 리스트를 발표하고 있다. 100대 기업 명단에 오른 한국 기업은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와 더핑크퐁컴퍼니 2곳뿐이다.

타임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더핑크퐁컴퍼니는 콘텐츠 업계 리더로서 혁신을 보여줬다. 핑크퐁 아기상어는 귀에 맴도는 음악을 넘어 하나의 문화적 신드롬이 됐다”고 평가했다.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유튜브 영상은 지난 1월 세계 최초로 100억뷰를 넘어서는 기록을 세웠다. 전 세계 모든 인구가 적어도 영상을 한 번씩은 본 것이다. 총 재생 시간은 약 4만3000년으로 구석기 시대부터 현재까지 이르는 기간에 해당한다.

더핑크퐁컴퍼니는 디지털 플랫폼 시장 변화에 발맞춰 콘텐츠 산업을 개척한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김민석 더핑크퐁컴퍼니 대표는 “앞으로도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국경, 플랫폼, 인종을 넘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타임은 100대 기업 명단에 오른 하이브에 대해서는 “하이브와 방시혁 이사회 의장이 BTS의 도움을 받아 음악 비즈니스를 완전히 바꿔놓고 있다. 팝의 최강자”라고 평가했다.

하이브는 지난해에도 타임의 100대 기업 명단에 포함됐었다. 100대 기업 명단에 포함된 해외 업체는 애플, 리비안, 화이자, 디즈니, 틱톡, 발렌시아가, 스포티파이 등이다.

나성원 기자 naa@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