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는 대구 시민들의 발명 욕구를 높이고 생활 속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19 대구 발명아이디어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아이디어 작품 접수는 5월 7~20일 이며 접수된 작품은 선행기술조사와 아이디어의 독창·실용·경제성 등 1차 전문위원 심사를 거친 후 오는 6월 25일 최종 입상자를 발표한다.
대구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일 현재 지식재산권으로 등록되지 않은 발명(참가접수일 현재 출원중인 경우도 응모 가능)이면 소재나 분야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다.
단 발명 및 지식재산권 관련 유사 대회에 참가해 수상한 내용과 동일한 출품작으로 판정되거나 극히 유사한 작품으로 판명된 경우에는 심사·수상에서 제외된다.
대상 상금 100만원(1명), 금상 상금 50만원(1명), 은상 상금 30만원(2명), 동상 상금 20만원(2명)이다. 이 공모전은 특허청과 대구시,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고 대구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해 2007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대회 세부 내용과 참가 서류는 대구상공회의소 및 대구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