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병원 재활치료센터 리모델링 완료…재활 치료 전문성 강화

Է:2018-06-29 10:01
ϱ
ũ

각 치료실 공간 구획 및 확대로 보다 심도 있는 1:1 맞춤치료효과 도모


[사진]한 재활 환자가 새 단장을 마친 세종병원 재활치료센터에서 재활 치료를 받고 있다. 세종병원 제공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은 최근 재활치료센터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 재가동에 들어갔다고 29일 밝혔다.

새 단장 재활치료센터는 우선 치료 및 훈련 공간을 구획하여 각각 독립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인지치료실은 뇌손상에 따른 인지기능 문제를 치료하고, 독립된 공간에서 치료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위치를 변경하고, 상담실에서는 환자 교육뿐 아니라 도수치료까지 병행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대했다.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심장재활 및 운동지도실은 검사 공간과 근골격계 운동 공간을 분리하여 협소했던 공간을 대폭 확대하면서 쾌적한 운동치료 환경을 갖추게 되어 심도 있는 1:1 맞춤 치료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외에도 감염관리에 유용한 바닥재를 사용하고, 고급스러운 색감의 도색, 도배 공사를 통해 전체적으로 산뜻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명묵 세종병원장은 “보다 체계적이고, 세분화된 재활 치료로 조기사회복귀를 바라는 환자들이 가능한 한 빠르게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이기수 의학전문기자 kslee@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