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 전체기사

한기총 공식입장 밝혀 “특정 후보를 지지하지 않는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가 1일 오후 바른정당 비 유승민계 의원들과 회동하기 위해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으로 향하고 있다.제공-뉴시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는 2일 제19대 대통령 선거에서 특정 후보를 지지하지 않는다고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한기총은 “한국교회 1200만 성도들이 이번 대선에서 하나님 뜻에 합당한 지도자가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하기를 요청하며 기독교적 가치관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한기총의 입장 전문이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는 제19대 대통령 선거에서 특정 후보를 지지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한 보도는 사실이 아님을 밝힙니다. 대선에서 국민들의 소중한 한 표, 한 표가 모여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지도자가 세워지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는 국제 정세와 북한의 도발과 같은 상황들을 고려할 때 무엇보다 투철한 국가안보 의식이 있어야 한다고 판단되며, 기독교적 가치관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한국교회 1,200만 성도들이 이번 대선에서 하나님 뜻에 합당한 지도자가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하기를 요청하며, 모두가 투표에 동참할 수 있기를 당부합니다.

2017년 5월 2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노희경 기자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국민일보 문서선교 후원
X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