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익 나눔 공생 발전-KB 금융지주] 공익재단 1000억 규모 확대 예정
투명경영대상·기업지배구조 우수기업, 한국무역금융 최고 은행,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올해 최고의 상을 휩쓴 KB금융그룹은 위상에 걸맞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난 5월 KB금융공익재단을 출범시켰다. 200억원 규모로 출발했지만 모든 계열사가 매년 이익의 1% 안팎을 추가 출연해 1000억원 규모로 재단을 확대할 예정이다.
공익재단은 지난 5일부터 이틀에 걸쳐 서울 부산 대전 등 전국 11개 권역 30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400여명이 참여하는 ‘두근두근 경제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아동 각자의 적성과 장점을 토대로 미래의 꿈을 설계 해보고 개별 진로상담과 경제교육 등을 통해 이를 이루는 방법을 배우는 희망경제교육 프로그램이다. 어려운 상황의 아이들이 경제 교육을 통해 희망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행사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지난 4월 사회적 약자인 고졸 취업 준비생을 지원키 위해 일자리 연결프로젝트인 ‘KB굿잡’을 시행,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졸업생 8명을 업계 최초로 채용했다. KB굿잡은 국민은행 전국 1200여 지점을 통해 발굴되거나 제휴기관을 통해 확보된 우량 중소·중견 기업의 구인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용사이트(kbgoodjob.co.kr)를 통해 청년구직자에게 제공한다.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